작성일 : 20-01-02 18:04
[신한소식지 Zoom In Trade 1월호] 출발 MMXX
 글쓴이 : SHINHAN
조회 : 93  
   [신한소식지 Zoom In Trade 1월호] 출발 MMXX.pdf 주소복사
   [SHINHAN Zoom In Trade JAN] Ready, Set, Go! MMXX.pdf 주소복사


“Go to the Start!”의 소리에 선수들은 출발선으로 모여듭니다. 쇼트트랙 스케이팅 선수들이 출발선에 서있는 자세는 제각각 다릅니다. 앞을 보고 서있기도 하고, 옆으로 돌아서 있기도 합니다. ”Ready.” 휘슬이 울리며 선수들이 출발합니다. 온 힘을 다해 있는 힘껏 튀어 나갑니다. 그러나, 곧이어 또 다른 휘슬이 울립니다. 부정출발(?)이 있었다고 합니다. 누군가가 Ready와 휘슬 사이에 출발한 것입니다. 목표에 대한 집착, 경기에 대한 열정이 성급한 출발을 가져왔습니다. 선수들은 모두 출발선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자세를 다시 잡습니다. 이전과 동일한 자세입니다. 앞을 보고 선 선수, 옆으로 돌아서 있는 선수.

 

쇼트트랙 스케이팅의 타원 트랙은 111.111m입니다. 500m 경기는 4.5바퀴를 돌지만 3000m 경기는 27바퀴를 돌아야 결승전에 도달합니다. 500, 1000, 1500, 3000m. 거리에 따라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의 전략은 달라져야 합니다. 출발부터 전력질주를 계속하는 것은 짧은 거리에서나 가능한 일입니다. 긴 시간을 달리기 위해서는 노력의 적절한 안배가 중요합니다.

 

새로운 해를 위한 출발선에서 365일 지난 한 해를 돌아봅니다. 언제나와 같이 다사다난이라는 수사가 붙어야 하는 한 해였습니다. 어느 하루도 동일한 날은 없었습니다. 성급하게 튀어나가기도, 뒤돌아보며 주저 앉기도 했던 날들입니다. 그렇게 그렇게 일년을 돌아 왔습니다. 365바퀴를 달려왔습니다.

 

이번 달 Cover Story‘2020년 국내외 경제전망과 시사점'니다. Voice From the Field보다 더 큰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이며, 베트남 현지에서 알려드리는 Inside Vietnam외주 가공 목적으로 재수출한 수입 원재료와 외주 가공 후 수입하는 물품의 과세입니다. 또한 관세무역 관련 법령변경 소식은 ‘FTA 특례 법률 사무처리에 관한 고시 개정입니다.

 

이번 호 Voice From the Field법무법인 율촌의 박상태 고문께서 기고 해주셨습니다. ‘법무법인 율촌은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전문지식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펌입니다. 추운 겨울을 녹이는 박상태 고문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이번 [신한소식지 Zoom In Trade 1월호]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소식지를 위해 기고 해주신 박상태 고문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새로운 출발선에 설 수 있다니 감사한 일입니다. 지난 날들의 후회와 앙금을 거르고 가라앉히며 새롭게 시작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한 금 더 그어진 나이테로 육체는 조금 더 굵어지고 단단해졌습니다. 마음에도 나이테가 한 겹 더 생겼습니다. 우리 마음을 지켜줄 단단한 보호막이 되어 줍니다. 즐겁고, 의미 있고, 유익한 좋은 것들은 마음 안으로 밀어주고 세상의 모든 부유물 -욕심과 질투, 미워하는 마음, 경쟁과 싸움-은 모두 걸러내야 합니다.

 

행복은 거주하고 있는 사회의 질에 따라 변할 수 있고, 실제로도 변한다*고 합니다. 행복한 사회에 새로이 들어오는 사람들은 이전보다 행복도가 높아진다는 것이지요. 좋은 삶이란 좋은 것들이 많은 삶입니다. 좋은 삶이 많아지면 우리 사회도 행복을 느끼는 사회가 될 것입니다.*

 

타인과의 경쟁에서 이기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타인을 밟고 일어설 때에만 우리의 행복도가 높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과의 경쟁에서 지난해 보다, 어제의 나보다 조금 더 발전한 나를 만들어 가는 것이 행복한 삶이 될 것입니다.

 

다른 편과의 경쟁을, 분열과 갈등을 멈추어야 합니다. 승자와 패자로 양분되어 엎치락뒤치락 하는 사회가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을까요? 상대방을 가리키는 손가락을 내려놓고 나부터 바라보고 내가 무엇을 고칠 것인가를 찾아야 합니다. 작금의 경쟁으로 500m를 이기고자 하는 것인지? 3000m를 이겨보자 하는 것인지? 111.111m 작은 트랙 안에서와 같은 경쟁을 언제까지, 누구를 위해 하는 것인지요?

 

두 번의 천 년과 두 번의 십 년을 지난 2020년 입니다. 우리는 누구를 본받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것인지요?

부디 이 사회에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가 가득하여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출발선에 다시 섭니다.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기를, Happy New Year!

 

*최인철(2018). The Good Life. 21세기 북스

 

 

 

 

 

- 목 차 -

 

▶ Where Is Grace Chang?

출발 MMXX

 

▶ Cover Story

2020년 국내외 경제전망과 시사점

 

▶ Voice From the Field

보다 더 큰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Inside Vietnam

외주 가공 목적으로 재수출한 수입 원재료와

외주 가공 후 수입하는 물품의 과세

 

관세무역 관련 법령변경 소식

규제혁신 과제정비 일괄 개정

 

 

 

[신한소식지 Zoom In Trade 1월호]

자세히 보려면 클릭하세요.

 

 

 

신한관세법인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있습니다.

http://customsservice.co.kr

http://blog.naver.com/shinhan22